노란 자전거

ZMI MF885 라우터 본문

스마트시대

ZMI MF885 라우터

haagam 2019. 7. 19. 12:09




외국 여행 중에 도시락이나 유심칩을 사용하는데, 도시락은 하루 얼마씩 비용을 부담해야 하고 부피가 부담이다. 유심칩은 간편하나 한국 전화를 받을 수 없다. 이 두 가지를 단숨에 해결하는 장치가 이 기계이다. 원하는 유심칩(심카드)를 구입해서 이 기계에 삽입하면 그 순간부터 도시락이 되는 장치이다. 또한 이 기계는 10000 용량의 보조밧데리 기능이 있으니 일석이조이다.

혹시 기계마다 다를까? 내가 받은 기계는 기기명칭이 <ZMI-350D>로 인식된다.

안되는 나라가 있지만, 우리가 방문하는 나라 대부분에서 이 기계로 커버된다.


나는 지금 30일 데이터무제한 유심을 이 기계에 꽂고 사용중이다.

유심을 구입한 곳에다 라우터에 넣어 쓸 수 있느냐 물으면 안된다더라 말해 막연한 두려움으로 보조 장치로 휴대폰 하나를 더 들고 왔다.

처음이라 서툴게 이용하고 있으며 아는만큼의 이야기를 이곳에 적는다.


기계 안에 있는 유심칩은 인터넷 기사들에 의하면 중국에서나 쓸 수 있는 것이라니 단숨에 버리삼.


우선 기계를 삽입하자마자 와이파이를 검색하니 ZMI-350D가 나왔다.

PWD를 물으면 이 장치에 표기된 8자리 PWD를 입력하면 일단 로그인이 된다.


이 암호를 변경하려면 휴대폰에서 ZMI-350D를 꾸욱 누르고 <네트워크 설정관리>를 선택하고 <고급 옵션 표시>를 선택하면 <공유기 관리> http://192.168.21.1이 표시되는데, 이를 선택하면 이 사이트에 접속된다. PC에서 실행해도 동일하다.


본 사이트에 접속하면 처음에 암호를 묻는다.

이때 pwd는 공통적으로 <zimifi>이다.

아래 그림과 같다.





다음 화면에는 셋업setup 방법을 선택한다.

빠른셋업을 선택하면 암호변경만 하는 단순 화면이 나온다.



다음 화면은 암호pwd를 입력하는데, 2회 입력하게 한다.

여기서 새 암호를 지정하면 암호가 변경된다.


**리셋

다음은 리셋하기이다.reset

어쩌다보면 신호는 강한데 접속이 안된다.

며칠을 고생했다.

이동중에 수시로 껏다 켜기나 휴대폰 재부팅을 해도 소용이 없어 속상했다.

다시 휴대폰으로 이리저리 뒤져보니 리셋이 있었다.

핀으로 충전장치 반대편의 홀을 누르는 것이 reset이었다.

에러를 잡는 방법을 아니 그 이후 여행의 걱정이 사라졌다.

사실 해외여행이란 인터넷과 신용카드가 있으면 그만 아닌가.


암호를 변경했는데, 다시 잘 안되었다.

리셋을 눌렀다. 다시 잘 된다.



**모바일 핫스팟


나는 여행 중 pc를 가져 왔는데 pwd를 변경한 이후 PC에서 인터넷 접속이 안되었다.

전문 지식이 없는 나는 기본적인 접속마법사를 돌려보지만 지금도 접속이 안되고 있다.


뭐 걱정할 일이 없다.

단숨에 휴대폰 옷을 아래로 내리고 <모바일핫스팟>을 ON한 뒤, PC에 올라오는 핫스팟을 선택하고 나는 지금 이렇게 룰루날라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


**한국에서 사용하기

데이터 무제한 사용자는 통신사를 방문해서 동일 유심 하나를 더 신청해 라우터에 꽂고 휴대폰 데이터 무제한을 이용해 PC, 갤럭시탭 등 여러 무선 기기에 사용한다고 한다.

나는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 중으로 이런 일은 불가능하다.

궁리 중인데, 통신사의 데이터 선불 에그를 사서 그 유심을 이곳에 꽂고 휴대폰 요금을 더 내린 후, 이것을 들고 다니면서 충전도 하고, 데이터도 사용하고 할까 생각중인데, 될지 모르겠다.


여하튼 호기심 많은 나에게 참 재미있는 유익한 장치이다.

7만원 초반에 직구 대행으로 살 수 있으니 얼마나 착한 일인가.

이 글을 읽는 분에게 적극 강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