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이해인
- 위즈덤하우스
- 사천성
- 은퇴준비
- 책읽기의 달인
- 류시화
- 티스토리챌린지
- 백수의 한낮
- 대전맛집
- 정호승
- 첼로 불릿 xc30
- 괴산호 유람선
- 멘토
- 칼레의 시민
- 오블완
- 시민주권
- 공자
- 불렛 xc30
- 수불석권
- 지방분권
- 베트남
- 마더 데레사
- 중국 소수민족
- 도종환
- 논어
- 주민자치
- 창비
- 주민자치회
- 전기자전거
- 김용택
- Today
- Total
노란 자전거
성과관리 BSC 본문
BSC라 한다. Balanced Scored Card
조직의 미션과 비젼을 중심으로 재무적 관점 뿐만 아니라, 비 재무적 관점인 고객, 사업내용, 내부프로세서, 학습과 성장 등에서 성과목표와 성과지표를 설정하고, 이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기법
1980년대부터 민간부문에서 이미 성과관리를 강화하였다. 세계화 정보화 등 급변하는 환경에서 조직의 생존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필수 조건이라 할 수 있다.
고객, 프로세스, 성장과 학습의 관점의 성과를 포함한 균성적 성과관리가 가능하고, 평가와 보상을 통해 적극적인 업무 수행과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다.
BSC의 구성요소
- 미션 ; 조직이 왜 존재하는가?
- 비젼 : 무엇을 언제까지 달성할 것인가?
- 관점 : 조직 핵심가치의 원천은 무엇인가?
- 전략목표 : 비젼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목표는 무엇인가?
- 성과목표 :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무엇을 할 것인가?
- 성과지표 : 성과목표를 달성 여부를 어떻게 측정할 것인가?
- 이니셔티브 : 성과목표 달성을 위한 방법과 수단은 무엇인가?
BSC의 관점
- 고객 : 고객과 이해관계자를 만족시킨다.
-사업 지원 : 최종 고객을 위한 최적의 정책 및 행정 서비스를 지원한다.
- 내부 프로세스 : 효과적인 교육정책 마련을 위해 정책, 고객, 업무분야에서 내부적 행정 프로세스를 강화한다.
- 학습과 성장 : 성과주의 문화 정착, 지속적인 지식 역량 제고 및 혁신활동과 직원의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성장 가속화
- 재무 : 임무의 효과적 달성을 위해 최적의 자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한다.
(우보)
'스마트시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대전화 전화번호파일 변환하기(vcf to csv) (6) | 2011.12.28 |
---|---|
꿈의 무선통신망, 4G (6) | 2011.07.01 |
갤럭시S USB 연결하기 (1) | 2011.01.04 |
안드로이드 프로요 Froyo 업그레이드 (0) | 2010.11.17 |
갤럭시S_카메라 활용하기 (0) | 2010.10.10 |